2018 동강국제사진제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

2018.06.13

​동강국제사진제-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 

2018년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 입상자 명단

공고 :

1. 학교장 전수의 경우 7월 중에 학교로 상장을 우편발송 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2. 수상자 중 가작까지는 상금 입금에 필요한 수상자 이름, 계좌번호와 예금주 이름을 010-3353-6224번으로 문자 보내 주세요!

3. 그리고 대상과 최우수상 총3명은 6월 22일(금) 오후 7시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에서 이루어지는 시상식에 참여하여야 합니다.

** 일시적 전산오류로 입상자 명단에 일부 정보누락이 있었습니다. 많은 양해 바랍니다. **

심사평

 

2018년 동강국제사진제 전국초등학생사진일기 공모전에 작품을 보내주신 학생, 학부모, 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우선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2018년 전국 초등학생사진일기는 전국에서 약 370여 점의 작품이 응모되었고 예년과 비슷한 응모를 하였습니다. 몇몇 학교에서는 사진반이 있어 단체로 출품하여 주셨고, 영상교육원에서 응모한 경우도 있었습니다. 최근 각 학교에서 사진과 접목한 창의적 글쓰기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사진 솜씨는 많이 좋아졌습니다.

대상을 받은 태백 초등학교 김가율 학생의 <아기의 탄생>은 최근 우리나라의 작은 출산율을 대변하듯 태어난 이모의 아기가 너무 신기하고, 이모가 모유를 먹이는 모습이 예쁘고 감동이라고 일기를 작성하였는데 생명의 경이로움을 보는 것 같아서 심사위원 모두 대상으로 선정함에 일치를 보였습니다. 사진과 글의 사진의 조화도 훌륭하였습니다.

최우수상을 받은 진천 금구초등학교 장지수 학생의 <지진이 발생한 날>은 최근 포항 지진이 보여 주듯 우리나라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므로 지진에 대비하여 유치원 동생들이 머리에 가방을 이고 대피하는 진지한 모습이 진지해 보였습니다. 또 평창 방림 초등학교1학년 김김형우 학생의 <우리들은 1학년>은 올해 입학한 1학년 학생들 사진인데, 70대 할머니들과 같이 입학하여, 할머니들이 재미있는 옛날이야기도 해주시고, 간식거리도 가져와서 할머니 같은 훈훈한 마음을 느끼게 해주는 일기였습니다. 또 우수상을 받은 무릉 초등학교의 유한채 학생의 <사람과 자꾸 부딪이는 물>은 물로켓 발사 순간을 찍고 글을 적었는데 물 로켓이 학생들에게 물을 뿌리고, 발사순간의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여 재미있는 장면이었으며, 김제 금구 초등학교 김현우 학생의 <라면>은 맛있는 라면에 대한 초등학생의 순수하고 재미있는 마음이 담겨있는 작품이어서 선정하였습니다. 그 외 장려상이나 가작, 입선 모두 학생들의 일상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소재들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사진을 찍고 글을 써서 보내준 아주 정성스런 작품들이었습니다. 작품을 만들고 정성스레 포장해서 보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심사평에 갈음합니다.

2018년 6월

 

심사위원

동강국제사진제 전국초등학교 사진일기 공모전 책임위원 정의목

수필가 신혜영

프로사진가 강원도 회장 최경모

주최 : 강원도 영월군  주관 : 동강사진마을 운영위원회, 영월문화재단

© 2019 DongGang International Photo Festival

Organized by 2019 Yeongwol Country

Sponsored by Management Committee DongGang Village of Photography, Yeongwol Cultural Foundation

  • 페이스 북 - 블랙 서클
  • 트위터 - 블랙 서클
  • 인스 타 그램 - 블랙 서클
  • KakaoTalk_20180417_171906930